보험 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 보험료 할증 요인 비교 안내
아직도 자동차 사고가 나면 보험 처리 할까 말까 고민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보험 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사고 시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유리한지 비교해서 안내해주고 있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보험 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
자동차 사고가 났을 때 보험 처리 할까 말까 고민이 된다면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안내해주는 보험 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보통 이런 고민을 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바로 보험료 할증 때문인데요
보험 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에서는 보험처리 여부를 시스템적으로 판단 후 안내해주며, 서비스 이용 시 입력한 사고 처리 비용을 감안해서 향후 3년간 갱신 보험료를 미리 계산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험 처리 할까 말까 고민하는 이유
바로, 위에서 설명한 보험료 할증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보험처리를 한다고 무조건 보험료가 할증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영향이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사고 시 보험처리를 할 경우 보험료 할증 점수가 더해지며, 무사고로 인해 기존에 보험료 인하를 받고 계신 경우라면 유예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험료 할증이 일어날 수 있는 요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보험처리 보험료 할증 요인 안내
자동차 사고로 인해 보험처리를 하게 될 경우 보험료가 오르는 요인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최근 3년간 사고 발생 건수나 무사고 기간 등을 기준으로 요율 계수를 세분화해 보험료 할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즉, 올해 보험 처리 사고가 1건이더라도 최근 3년 동안의 사고 기록을 종합해서 보험료가 할증이 결정되게 됩니다
둘째, 물적사고 할증기준 금액 초과 시 보험료 할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적사고 할증기준 금액은 보험 가입 시에 가입자가 50만 원, 100만 원, 150만 원, 200만 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보험처리 시 자신이 선택한 이 기준금액을 초과할 경우를 말합니다.
셋째, 물적 사고 할증 기준 금액 이하라고 하더라도 1년 내 2회 이상 사고 발생 시 역시 보험료 할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실비 보험 후 보험 청구 가능할까 한 번에 청구하기 방법
보험처리 물적사고 기준금액 200만 원 설정이 좋은 것일까
그렇다면 우리가 보험 가입 시에 물적사고 기준금액을 가장 높은 200만 원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 것일까요.
실제로 보험에 가입한 90% 이상의 사람들이 물적사고 기준금액을 200만 원으로 설정했다고 합니다. 물론 높은 금액대를 설정하면 그만큼 보험처리로 가능한 범위가 넓어지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 잘 정리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 할인할증 기준 안내
할인할증이란 자동차 보험료 산정 시 사고유무와 사고 내용 및 원인에 따라 평가하여 할인할증 등급을 적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할인 할증 평가 기준의 경우 대인사고 및 물적사고를 기준으로 하게 됩니다. 대인사고의 경우 사망사고 시 건당 점수 4점, 부상사고 시 1급 4점부터 15급 1점까지, 자기 신체사고 및 자동차 상해 건당 1점을 기준으로 하며, 물적사고의 경우 물적사고 할증기준금액 초과 시 건당 1점, 이하 시 건당 0.5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지역 건강 보험료 산정 기준표 2022 월 납입액 모의 계산하기
자기 과실이 없는 경우
만약 자기 과실이 없는 사고라면 할인할증 기준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보험 처리할까 말까 보험 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 및 보험 할증 요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동차 사고가 났다면 보험처리와 자비처리에서 고민하지 마시고 보험 처리 할까 말까 서비스를 이용하셔서 어떤 것이 더 유리한지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