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비 보험 후 보험 청구 가능할까 한번에 청구하기 방법

by 빠른체크 2024. 4. 1.

실비 보험 후 보험 청구 안내

실비 보험에 가입한 후 며칠이 지나지 않아서 보험금을 청구하면 받을 수 있을까요. 우리가 보험을 드는 이유는 바로 혹시 모를 병원 치료와 각종 질환에 대비하기 위함이죠.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이에 대비해서 보험을 드는데 보험 가입하고 청구 시 문제가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목차

1. 실비 보험 후 보험 청구 조건

2. 실비 보험 보장 개시일 이후

3. 실비 보험 가입 전 고지 의무 사항 준수한 경우

4. 실비 보험 청구 불가능 항목

5. 실비 보험 한번에 청구하기

 

 

 

 

 

실비보험 후 보험 청구 조건

먼저 실비 보험 후 보험 청구 시 보험금을 지급받으려면 2가지 조건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바로 실비보험 보장 개시일과 고지의무사항입니다. 

 

1. 실비보험 보장 개시일

실비 보험 보장 개시일은 보험 약관에 나와있는 부분으로, 말 그대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시점을 말합니다. 이 보장 개시일은 사실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료를 납부했다면 이미 보장 개시일을 충족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실비 보험에 가입했는데 다음날 병원치료를 받은 경우도 1회 보험료가 출금되었다면 실비보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는 면책기간없이 바로 적용되는 보험입니다. 때문에 실비 가입 후 병원 진료나 치료 등으로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자신의 보험 약관 보장 개시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실비보험 가입 전 고지의무 사항

실비 보험뿐 아니라 대부분의 보험은 보험 가입 전에 그동안의 병력이나 치료, 병원 이용 내역 등을 고지해야 합니다. 이 고지 의무 사항을 제대로 고지하지 않았거나 누락되어 위반한 사항이 있다면 보험이 해지되거나 보험금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통 실비 보험 가입 후 바로 청구하는 경우 사전에 고지의무 사항이 누락된 것은 없는지 등에 대해 재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빠진 부분이 없이 제대로 고지 후 가입했다면 바로 청구하더라도 보험금 지급에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다만 위반 시에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고지의무사항 위반 시 불이익)

 

실비보험 보험 청구 불가능 항목

실비보험이라고 모두 보험 청구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보장안되는 비급여 항목이 많습니다. 만약 실비보험 보장 개시일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관련 항목이 비급여 항목이라면 보험청구를 해도 보험금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실손보험에서 보장해주는 금액은은 국민건강보험 급여 항목 중 본인부담액과 비급여항목의 합계액에서 자기부담금을 공제한 금액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모든 비급여항목을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질병 치료와 무관하게 예방 차원에서 시행하는 일반 건강 검진
  • 치료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의 의료 행위(미용 등)
  • 의사 진단서 없이 약국에서 구입한 의약품 및 보습제 등

 

실비보험 한 번에 청구하기

사실 보험료 청구하는 것도 일입니다. 특히 내가 가입한 보험을 찾지 못하거나 그냥 지나가버리는 경우가 많아 보험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실비 보험 한 번에 청구하기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숨어있던 내 보험 내용도 찾고 보험금도 한 번에 찾아볼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숨은 보험금, 조회 후 청구까지 한번에!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의 내용은 복잡 다양해지고 그 종류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손보험이나생명보험 등 보험을 하나도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www.korea.kr

▶가까운 로또 판매점 찾기 1등 당첨 배출 지점은 어디일까

▶무소득자 건강보험료 실제 납부액 계산 및 면제 방법


실비 보험 가입 후 바로 청구 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보장개시일과 의무사항에 대해 위반 사항이 없다면 크게 문제 될 부분이 없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이렇게 바로 청구할 경우 재 심사가 이루어질 수도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