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가입 현금 주는 이유 현금 많이 주는 곳 주의점

by 빠른체크 2022. 11. 24.

인터넷 가입 현금 주는 이유

인터넷 가입 시에 60만 원 70만 원 등 현금을 주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많게는 100만 원 이상을 준다는 곳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시장원리라면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그에 대한 비용을 구매자가 지불하지만 인터넷 가입의 경우는 오히려 그 반대로 가입을 하게 되면 현금을 받습니다.

 

참 이상하죠. 왜 업체들은 인터넷 가입을 하면 현금을 주는 것일까요

 

인터넷 가입 시 현금을 주는 이유는 다음의 몇 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광고 업체의 마케팅

현금을 준다는 것만큼 가장 강력한 마케팅 수단도 없습니다. 게다가 현금이 적은 편도 아닙니다. 사람들은 이런 현금 지급에 끌리게 되어있습니다. 많은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한 광고 업체의 마케팅입니다. 

 

현금을 주지 않더라도 그에 상응하는 다른 사은품으로 지급하기도 합니다. TV와 같은 가전제품 등으로 많이 대체되기도 하죠.

 

2. 현금 지급 이상의 이익이 남는다

고객의 입장에서 보면 현금을 주면 업체가 남는 것이 있을까 생각하겠지만, 현금을 지급하고도 장기적으로는 그 이상의 수익이 나익 때문에 현금을 주는 것입니다.

 

보통 인터넷 가입 시 현금을 주는 경우는 3년이라는 약정기간이 걸리게 됩니다. 고객은 3년 동안 해당 가입 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것이지요 

 

가입 첫 달만 본다면 당연히 사업자 입장에서는 적자이지만 3년이라는 긴 시간을 보게 되면 결코 적자가 아닙니다. 그 이상의 순이익이 남게 됩니다.

 

특히 고객이 3년 가입 약정 기간 이전에 해지할 경우 반환이나 위약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업체 입장에서는 초기에 줬던 현금을 돌려받는 격이 되기 때문에 지금 당장 지급하는 현금이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3. 장기적 고객 유치

앞에서 잠깐 설명했듯이 인터넷 가입은 약정 기간을 갖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약정 기간을 넘겼더라도 다른 인터넷 상품으로 변경을 하지 않고 계속해서 사용을 하게 됩니다.

 

이는 유튜브나 웨이브, 티빙과 같이 매월 결제되는 시스템과 동일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초기에 가입을 하고 시간이 흘러 해당 약정 기간을 만료했더라도 고객은 쉽게 바꾸지 않습니다. 귀찮은 점도 있고 매월 결제되는 비용이 크지 않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크게 체감되지 않기 때문이죠

 

때문에 초기에 현금을 주는 이유는 한번 고객을 유치하면 장기적인 고객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가입 시 지급하는 현금은 기준이 있습니다. 기준을 초과한 현금을 지급할 경우 사업자는 처벌 대상이 됩니다. 때문에 현금 많이 주는 곳의 경우 의심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현금 지급 기준은 보통 40만 원 대 중반 정도로 여기에 추가로 몇 가지 사은품이 더해지게 됩니다. 딱 이 정도가 적당한 수준입니다. 물론 이 40만 원대라는 게 정해진 금액은 아닙니다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지금 기준은 시장 평균 가격을 기준으로 15% 이내입니다. 시장 평균 가격이 오르게 되면 내가 받는 현금도 60만 원 70만 원 이상 오를 수도 있는 것이죠

 

하지만 지나치게 100만 원 이상의 현금 지급을 하는 곳은 의심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시적 지급이 아닌 몇 개월에 걸쳐서 지급하는 경우도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 유치만 하고 먹튀를 하는 업체가 있을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험처리 할까말까 서비스, 보험료 할증 요인 비교 안내

>인터넷 속도 측정 기준, 속도 측정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우리 동네 공공 및 방범 cctv 확인 방법 안내


인터넷 가입 현금 주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너무 높은 현금을 준다는 곳은 한 번쯤 의심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번 가입을 하게 되면 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신중히 결정하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