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속도 측정 기준, 속도 측정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by 빠른체크 2022. 11. 22.

인터넷 속도 측정 기준, 속도 측정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인터넷 속도 측정 기준과 측정 사이트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신의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면 본문 하단 인터넷 속도 올리기를 통해 좀 더 빠른 인터넷 속도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현재 나의 인터넷 속도는 어느 정도가 되는 확인해보신 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2가지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fast.com 이라는 사이트와 한국정보화진흥원 NIA 사이트입니다.

 

fast.com 사이트의 경우 접속 후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NIA 사이트에서는 인터넷 속도 및 IP 경로 추적, 웹 접속 시간, 측정 통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정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경우나 스마트폰 사용 시에 자신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인터넷 속도 측정 기준

그렇다면 이러한 인터넷 속도 측정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물론 숫자가 높을수록 빠르다는 것은 알겠는데 얼마 정도가 나와야 정상적인 것일까요. 

 

특히 인터넷 속도가 기준 이하일 경우는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이 기준은 최저 속도를 기준으로 하는 만큼 인터넷 상품별로 서로 다른 최저 보장 속도를 갖고 있습니다. 즉, 이 최저 보장 속도 이하일 경우에만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30분간 5회 이상을 측정해서 측정 횟수의 60% 이상 최저 속도에 미달하는 경우만 보상 대상이 되는 만큼 자신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는 다양한 상품 모음

시중에는 많은 인터넷 상품들이 있으며, 빠른 속도를 자랑함은 물론 다양한 추가 상품을 지급하면서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KT의 경우만 살펴보더라도, 인터넷 슬림(최대 100M), 인터넷 베이식(최대 500M), 인터넷 에센스(최대 1G), 프리미엄(최대 2.5G), 프리미엄 플러스(최대 5G), 슈퍼 프리미엄(최대 10G) 등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KT공식 가입센터 | KT인터넷 | KT인터넷가입 | KT인터넷TV | 최대혜택

KT공식 온라인 가입센터, 신규가입 맞춤설계로 최적 요금과 최대 혜택/사은품을 제공해드립니다. KT인터넷 / KT인터넷가입 / KT인터넷설치 / KT인터넷TV 사은품 최대 제공

www.olleh-kt.net

물론 이러한 상품들은 인터넷 속도가 빠를수록 요금제 또한 높아집니다. LG U+ 나 SK 역시 KT와 동일하게 인터넷 속도별 차등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올리기 방법

인터넷 속도가 느리면 굉장히 많이 답답함을 느낍니다. 인터넷 속도가 느린 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나 인터넷 속도 올리기 방법을 이용하면 이전보다 빠른 속도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악성코드 제거하기

가장 쉽게 먼저 해볼 수 있는 것은 컴퓨터에 설치된 악성 코드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보통 인터넷 설치 후 초기에는 속도가 빠르지만 시간이 갈수록 느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각종 파일들을 다운로드하면서 나도 모르게 설치된 악성 코드가 설치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악성 코드를 제거해주는 것만으로도 컴퓨터 및 인터넷 속도를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cmd 이용 dns 캐시 지우기

두 번째 방법은 cmd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아래 나오는 순서대로 꼭 진행해주시기 바라며, 다른 부분은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쌓인 찌꺼기 파일들을 제거해주듯이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쌓인 dns 캐시를 삭제해주는 방법입니다.

 

  1. 윈도우키를 눌러서 cmd를 열어줍니다
  2. 검은색 배경인 cmd 창이 열리면 ipconfig/displaydns 입력 후 엔터
  3. ipconfig/flushdns 입력 후 엔터
  4. 화면에 보이는 히스토리가 지워지게 되며 인터넷 속도가 빨라진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3. 예약 대역폭 제한 해제 안내

대부분 윈도를 사용하시기 때문에 윈도우를 기준으로 예약 대역폭 제한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는 너무 많은 데이터가 송수신되면서 속도가 저하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제한이 설정되어있는 부분을 해제해주는 방법입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로 들어가신 후 좌측 메뉴 항목에서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네트워크-Qos 패킷 스케줄러로 이동합니다. 이동을 하게 되면 대역폭 제한이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에 들어가신 후 사용-옵션(대역폭 제한 0)으로 설정을 변경해줍니다.

 

위의 과정을 거치게 되면 빠른 인터넷 속도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 가까운 로또 판매점 찾기 1등 당첨 배출 지점은 어디일까

> 상대방 동의 없이 핸드폰 위치 추적 어플 안내

> 2022 엔지니어링 노임 단가 보는 방법 등급 기준 안내


인터넷 속도 측정 기준 및 속도 올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신의 인터넷 속도가 유독 느리다면 실제로 얼마나 나오는지 사이트를 통해 측정해보시고 위의 속도 올리기 방법을 통해 좀 더 빠른 인터넷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