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정수기 단점 인기 제품 렌탈 가격 비교
얼음정수기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정수기를 구매할 때 얼음 정수기를 사고자 하시는 분들 또는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어떤 단점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얼음 정수기 단점을 알아두시면 미리 대비하고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얼음정수기 인기 브랜드 제품
얼음정수기는 몇 가지 단점이 있음에도 그 판매량을 보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이 되면 그 판매량은 더 늘어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얼음정수기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단점과 함께 인기 있는 브랜드와 제품도 함께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다나와 사이트 기준 가장 인기 있는 얼음정수기 제조사는 쿠쿠홈시스가 1위였으며, 그 뒤로 코웨이가 2위, 3위에 청호나이스와 SK매직 순이었습니다. 특히 쿠쿠홈시스의 얼음정수기는 47%를 차지할 만큼 굉장히 높은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얼음정수기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얼음정수기는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기 때문에 구매 시에 함께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정수기 인기 제품 베스트 5
얼음정수기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인기 베스트 5 모델을 참고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나와 사이트에서 발표한 얼음정수기 인기 제품 1위부터 5위까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작년에 이어서 올해 2023년에도 인기 얼음정수기 순위에 들고 있는 제품인 만큼 얼음 정수기 참고하시면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끓인 물 제로백 CP-SS100 HWS(22년 1위)
- SK매직 원코크 WPUIAC403 SNB
- 코웨이 아이콘 CHPI-7400N(22년 3위)
- SK매직 올인원플러스 WPU-IAC302(22년 4위)
-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핏 DW50 A4075 U1
얼음 정수기 꼭 필요할까
정수기 선택 시 얼음이 나오는 정수기를 꼭 사야 할까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게 사실 있으면 크게 좋은걸 못 느낄 수 있어도 없으면 굉장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특히 한번 얼음 정수기를 사용해 보셨던 분들이라면 더 크게 체감하실 겁니다. 겨울철이야 얼음을 사용할 일이 적어 잘 모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름철은 커피를 마신다거나 각종 음식에도 얼음을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얼음 정수기의 필요성이 더 크게 느껴지실 겁니다. 만약 렌탈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구매 시에 계절에 맞춰서 정수기를 변경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얼음 정수기 단점
1. 소음이 생각보다 크다
얼음 정수기는 생각보다 소음이 큰 편입니다. 물론 제품 모델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는 합니다. 또한 사람에 따라서 느끼는 정도가 다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소음 문제는 얼음 정수기의 대표적인 단점으로 뽑히는 부분입니다. 얼음을 만드는 과정을 물론 얼음을 떨구는 과정에서 그 소리가 크기 때문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시끄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얼음을 빼먹는 건 내가 원할 때 먹을 수 있지만 얼음을 만드는 과정이나 시간은 내가 컨트롤할 수 없습니다. 야간에는 이 소음이 더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잠자리 근처에 있거나 집이 좁은 경우는 소음이 더 크게 느껴질 수 있으니 얼음 정수기를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소음에 대한 부분을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얼음이 쉽게 녹는다
얼음정수기는 일반 냉장고 냉동실에서 얼음 트레이에 얼음을 얼린 것보다 더 쉽게 녹는 단점이 있습니다. 완전 꽝꽝 얼어있다는 느낌보다는 얼음 표면에 물기가 있다고 느껴질 정도인 경우도 있습니다. 얼음을 어떤 용도로 사용할 건지에 따라서 이 부분은 단점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얼음정수기의 얼음이 만들어지는 공간은 냉동이 아닌 냉장 상태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앞에 만들었던 얼음은 점차 녹게 됩니다. 만약 얼음 사용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면 미리 만들어진 얼음을 모두 빼서 냉동칸에 따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얼음이 녹게 되면 서로 달라붙어서 얼음이 나오지 않는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3. 정수기 부피가 크다
얼음정수기는 일반 냉온정수기에 비해 부피가 큰 편입니다. 일반 가정집이라면 보통 정수기가 주방 근처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큰 부피로 인해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슬림한 형태의 얼음정수기도 많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과거만큼 큰 단점이 되지는 않습니다. 특히 공간에 제약이 없는 사무실과 같은 곳에서 사용할 때는 부피는 크게 단점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얼음용량이 적다
얼음 정수기는 조그마한 정수기 내부 트레이에 얼음을 얼려놓고 추출해 주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얼음 보관량이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정수기의 얼음양은 제빙량을 보시면 되는데, 보통 정수기 사이즈가 크지 않은 만큼 많은 양의 얼음을 보관하기 어렵습니다.
일반 가정용 정수기의 얼음 저장 용량은 1kg가 안 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얼음 개수로 따지면 40~70개 정도 수준입니다. 또한 모든 얼음이 완전히 땡땡하게 얼려진 얼음도 아닙니다. 한두 번 사용하는 것은 크게 불편함을 못 느낄 수 있으나 손님이 온다거나 많은 얼음이 필요할 때는 적은 용량이 다소 아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가정용의 경우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크게 불편을 느끼지 못할 수 있으나 사람이 많은 사무실 같은 경우는 얼음정수기가 그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사무실 같은 곳은 제빙기를 두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또한 가정용인 경우도 집에서 음료나 요리에 자주 사용하신다면 얼음이 충분한지 다시 재생되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5. 얼음 트레이 곰팡이 문제
얼음정수기는 정수기 내부에 얼음트레이가 있습니다. 과거에 이 얼음 트레이에 곰팡이가 생겨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얼음정수기는 얼음을 보관했다가 사용자가 필요할 경우 추출해주다 보니 장기간 얼음을 추출하지 않으면 트레이에 곰팡이가 생겼던 것입니다.
게다가 정수기 자체가 내부 물이 항상 존재하는 곳이기 때문에 곰팡이 문제가 다른 곳보다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그만큼 청결 관리도 주기적으로 해줘야 합니다. 특히 곰팡이가 직접적으로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냄새가 나는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곰팡이 문제도 꼼꼼히 따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6. 가격이 비싸다
얼음 정수기는 일반 정수기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아무래도 얼음을 제빙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얼음 사용량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큰 단점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평소 얼음사용량이 적으신 분들에게는 괜한 비용 지출이 생기는 것은 아닌지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정수기 구입보다는 렌탈을 많이 하는데 렌탈비로 보면 약 2~3만 원 정도 더 비싼 편입니다.
얼음정수기 구매 렌탈 비교
요즘에는 정수기를 구매하지 않고 렌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렌털은 초기 비용 부담이 없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정수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구매와 가격 비교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렌탈은 약정 기간과 위약금 같은 것이 존재하기 때문에 구매와 장단점을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털과 구매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가격적인 부분일 것입니다. 특히 얼음정수기의 경우 같은 렌털이라고 하더라도 일반 정수기와 비교해서 가격이 비싼 만큼 구매와 렌털을 비교하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정수기 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겁니다.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를 보더라도 대체적으로 만족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