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주 청소 가격 원룸부터 아파트에 이르기까지 평수별 비용 안내

by 빠른체크 2024. 1. 12.

입주 청소 가격 원룸부터 아파트에 이르기까지 평수별 비용 안내

입주 청소는 포장 이사 전에만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미 짐이 들어가면 청소를 할 수가 없습니다. 전 세입자가 살던 곳이기 때문에 입주 시 청소는 가격을 떠나서 꼭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파트나 원룸, 투룸 등 입주 청소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입주 청소 가격 안내

 

아파트나 원룸, 오피스텔과 같은 곳의 입주 청소 시 가격은 어느 정도나 될까요. 물론 평수마다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평수는 15평부터 18평, 24평, 32평, 34평까지 구분됩니다. 아무래도 가장 보편적인 평수가 아닐까 합니다. (평수별 입주 청소 무료 견적 보기)

 

원룸이나 투룸 등 입주 시에 청소 비용이 걱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용 걱정으로 본인이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평수가 커진다면 청소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오히려 비용을 들이더라도 입주 청소를 업체에 맡기는 것이 유리합니다. 놀라 정도로 깔끔하게 해 줍니다. 

 

만약 이사 갈 곳의 평수를 알고 있다면 무료로 입주 청소 비용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주 청소 무료 견적 보기

 

 

 

 

 

입주 청소 견적을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포장이사 또한 무료 견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사를 준비한다면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견적은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숨고 사이트가 있습니다.

 

대략적인 입주 청소 비용은 평당 1만 원~1만 3천 원 선으로 보시면 됩니다. 만약 자신의 평수가 30평이라고 한다면 약 30만 원 대, 24평의 경우 25만 원대로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평수가 10평 미만인 원룸과 같은 곳은 약 10만 원 내외의 가격이 발생합니다.

 

만약 세심하게 추가 요청할 사항이 있을 경우 청소 가격은 오르게 됩니다.

 

아파트 입주 청소 비용 아끼는 방법

 

아파트 입주하시는 분들은 입주 청소 비용을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라는게 하고 나면 별거 아닌거 같아서 돈이 아깝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기 전이랑 달라진것이 크게 체감되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비용을 최소화하는것이 좋습니다. 먼저 청소업체간 견적 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금액대와 업체를 찾으시고, 굳이 안해도 되는 부분은 청소 범위에서 제외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업체가 한다고 해도 크게 체감되기 어려운 부분들은 과감히 제외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아파트 평당 입주 청소 비용

 

 

 

 

 

입주 청소 비용은 대략 평당 1만원~1.3만원 정도입니다. 자신의 집이 30평이라고 한다면 30만원에서 40만원 사이 정도가 됩니다. 25평이라면 25만원에서 30만원 초반대까지 고려하시면 됩니다. 업체마다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대부분 비슷한 가격대를 말해줄겁니다. 업체간 비용은 모두 비슷하니 나에게 맞는 업체를 찾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입주 청소 업체 선정 팁

 

포장 이사만큼 입주 청소도 신경 써야 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특히 청소 업체를 선택할 때는 꼭 견적서를 작성하고, 방문 견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무료 견적으로 대략적인 견적을 예상해 보고 비교해보시면 대략적인 청소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포장이사 견적을 받듯이 여러 업체의 견적을 받아보고 가장 피드백이 좋고 친절한 업체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입주 청소 업체 베스트 top 10 보기)

 

새집 입주 청소 가격이 문제가 아니다

 

만약 입주하는 곳이 새집일 경우는 입주 청소는 꼭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나 어르신분들이 있는 경우는 더더욱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을 떠나 건강과도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청소 외에 새집증후군이나 추가 소독 등을 할 경우 가격은 높아집니다. 하지만 새집 증후군 제거 청소로 집안에 유해 물질을 없애고 피부 질환이나 호흡기 질환을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집 증후군 제거 비용을 확인해보시고 입주 청소 시 반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실시간 추천글
-원룸 이사 비용 정리 및 이사 팁 안내
-평수별 이사 비용 및 차량 톤수와 투입 인원 안내
-30평 포장 이사 비용 얼마나 나올까

입주 청소 가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원룸부터 투룸, 오피스텔, 아파트에 이르기까지 내 집이 아니더라도 내가 살 공간이기 때문에 깨끗하게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평수가 크다면 꼭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